마인드셋

시장조사를 실시할 때는 가능한 적절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중점을 두고 명확하고 객관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선입견이나 가정과 모순되더라도 열린 마음을 가지고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를 기꺼이 고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연구 프로세스에서 체계적이고 구조화되며 수집된 데이터가 타겟 시장을 대표하는 것임을 보증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또한 호기심과 적극적으로 새로운 통찰과 정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연구 방법 모색, 다양한 시점 모색, 업계의 최신 동향 및 동향 파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으로 시장조사에 접근하여 목표시장의 요구, 선호 및 행동을 이해하고 그 정보를 사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반적으로 마케팅을 위한 시장 조사의 성공적인 접근법에는 객관성, 호기심, 구조 및 고객 초점 조합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생각을 채택함으로써 기업은 가능한 한 정확하고 유용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마케팅 전략 최적화, 고객 만족도 향상, 비즈니스 성장 촉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접근하는법

시장조사를 할때 참고가 될만한 몇가지 스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조사 목표를 정의합니다.

-시장 조사를 실시하는 첫 번째 단계는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입니다. 무엇을 배우려고 하는 건가요? 이 조사는 어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까? 이 절차를 수행하면 가장 중요한 정보에 집중하여 시간과 자원 낭비를 피할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를 통해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을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깃 시장의 규모를 결정하거나 타깃 시장의 구매 습관을 이해하고 경쟁사를 평가하며 현재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조사 목표를 정의함으로써 조사가 가장 중요한 영역에 집중되고 수집한 데이터가 적절하고 유용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조사방법을 선택하세요.

-조사, 인터뷰, 포커스 그룹, 온라인 리서치 등 시장조사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각 방법에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최선의 접근 방식은 연구 목표, 예산 및 일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양한 연구 방법이 있으며 각각 장단점있으므로, 조사는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수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뷰 및 포커스 그룹은 보다 상세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조사에서는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쉽게 할 수 있지만 2차 조사에서는 기존 데이터와 정보 분석을 수행합니다. 최적의 접근 방식은 고객의 조사 목표, 예산 및 일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3. 데이터 수집

-연구 방법을 선택하면 데이터를 수집할 시간입니다. 여기에는 설문조사 또는 인터뷰 스크립트 작성, 참가자 모집 또는 제3자 조사 회사 사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데이터가 타겟 시장을 대표하며 체계적이고 편향되지 않은 방법으로 수집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 수집에는 연구 도구 설계, 참가자 모집 및 데이터 수집이 포함됩니다. 조사 도구는 설문조사, 인터뷰 가이드 또는 포커스 그룹 스크립트일 수 있습니다. 채용 방법은 사용하는 연구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온라인 플랫폼, 소셜 미디어 또는 기존 광고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집한 데이터가 타깃 시장을 대표하는 것이므로 체계적이고 편향되지 않은 방법으로 수집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데이터 분석

-당신의 데이터를 수집한 후 그것을 분석할 때가 왔습니다. 여기에는 패턴 검색, 경향 특정, 평균 및 상관관계 등의 통계적인 측정값 계산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목표는 고객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의 타깃 시장과 고객의 마케팅 전략에 도움이 되는 경쟁사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에는 수집한 데이터를 조사하여 패턴, 경향 또는 관계를 특정합니다. 데이터는 Excel 및 통계 분석 도구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수동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분석은 연구 목표에 맞게 조정하고 결과는 연구 목표 맥락에서 해석해야 한다.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고객의 요구, 선호 및 행동을 특정하고 마케팅 전략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결론을 도출하고 행동하기: 마지막으로, 당신의 시장 조사를 기반으로 결론을 도출하고 행동을 취할 때입니다. 여기에는 제품 또는 서비스 변경,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의 타깃 설정, 가격 책정 또는 프로모션 전략 조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조사에서 얻은 통찰력을 활용하여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감시 및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분석한 후 결론을 도출하고 행동을 취해, 주요 조사 결과의 특정, 통찰력 도출, 연구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 개발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샘플 크기와 편중 등 연구의 한계를 고려해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기업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를 피할 수 있습니다.

요약

요약하자면, 효과적인 시장 조사에서는 고객의 조사 목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적절한 조사 방법을 선택하며 편향되지 않은 대표적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통찰력을 얻고 이러한 통찰력을 사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전달해야 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따름으로써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마케팅 계획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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