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의 중요성

요즘 핸드폰 없는사람을 찾기가 더 힘들죠? 핸드폰을 통한 마케팅은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현재 가장 중요한 마케팅 요소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마케팅은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등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입니다.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채택하여 목표 고객에게 다가가고 참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5가지 효과적인 모바일 마케팅 전략입니다.

5가지 활용방식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 사이트: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 사이트는 모바일 장치 상에서 사용자와 관계를 가지려는 모든 기업에게 필수적입니다. 네티즌 대다수가 스마트폰으로 웹에 접속하는 상황에서 모바일 친화적 웹사이트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 사이트는 내비게이션이 간단하고 빠르게 로드할 수 있으며 작은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속하고 사용하기 쉬운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방문자를 고객으로 바꿀 기회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구글의 모바일 친화적 테스트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자사 웹 사이트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개선해야 할 분야를 특정할 수 있습니다.

SMS 마케팅: SMS 마케팅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연락하여 고객의 브랜드와의 관계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메일 마케팅과 달리 문자메시지는 빠르게 읽고 회신할 가능성이 높아 홍보와 업데이트에 이상적인 매체다. 단, 고객이 문자 메시지를 수신하도록 선택하여 메시지가 개인화되고 관련성이 있으며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MS 마케팅은 독점적인 프로모션, 이벤트 리마인더 및 신제품 또는 서비스 업데이트를 전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모바일 앱은 고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혼잡한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앱을 만드는 것은 상당한 투자가 될 수 있고, 잘 설계되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은 모바일 앱을 이용해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고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해 고객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도 전용 콘텐츠나 할인 등 앱을 홍보하고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합니다.

위치 기반 마케팅: 로밍 기반 마케팅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실제 매장으로의 풋 트래픽을 촉진하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GPS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기업은 특정 위치에 있는 고객에게 타겟 메시지, 프로모션 및 오퍼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메시지에 너무 많이 참견하거나 폐를 끼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은 가게 앞을 지날 때마다 알림을 받는 것이 귀찮다고 느낄지도 모릅니다. 대신 기업은 위치 기반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고객의 위치와 관심사와 관련된 귀중한 제안 또는 프로모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앱 내 광고: 앱 내 광고는 고객이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는 동안 고객에게 연락을 취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기업은 앱 내 광고를 사용하여 배너광고, 인터스티셜광고, 비디오광고 등 모바일 앱 내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거나 침입적인 광고로 고객을 곤란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대신 광고는 이용자의 관심사와 관련이 있어 할인이나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기업은 또한 광고의 배치와 빈도를 고려하여 고객에게 부담이 되거나 폐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을 활용한 3가지 예시


스타벅스는 고객이 음료를 미리 주문하고 지불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앱은 또한 고객의 과거 구매와 장소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스타벅스는 또한 고객이 매장 근처에 있을 때 프로모션이나 오퍼를 보내기 위해 위치 기반 마케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모바일 앱과 위치 기반 마케팅을 사용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브랜드와의 참여도를 높였다.

Nike: Nike는 SMS 마케팅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독점적인 프로모션과 오퍼를 전송합니다. Nike에는 고객을 위해 맞춤형 추천과 간단한 체크아웃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도 있습니다. 또한 나이키는 앱 내 광고를 이용해 신제품을 홍보하고 고객에게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SMS 마케팅, 모바일 앱, 앱 내 광고를 활용해 고객과의 모바일 참여를 개선하고 매출을 견인할 수 있었다.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매장 근처에 있는 고객에게 프로모션이나 오퍼를 보내기 위해 위치 기반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에는 고객이 음식을 미리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앱도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앱 내 광고를 이용하여 신제품을 홍보하고 고객에게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치 기반 마케팅, 모바일 앱, 앱 내 광고를 사용함으로써 맥도날드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브랜드와의 참여를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예는 기업이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브랜드와의 참여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모바일 장치의 파워를 활용함으로써 기업은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고객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위에서 알아본 내용을 토대로 모바일 마케팅에 최적화시킴으로써 지구촌 사람 모두에게 핸드폰하나로 접근하여 나의 브랜드, 나의 가치, 우리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는것은 매우 매력적인 일입니다. 끈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하여 아직까지 개척하지 못한 부분을 알아내어, 모바일 마케팅의 선구자가 되느날까지 모두 포기하지 않고 앞서나가는 나날이 계소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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